장소는 올해도 용평 리조트. 평창 동계 올림픽을 앞두고 도로 공사를 많이 해서 예상보다 오래 걸려 도착했습니다. 서울은 폭염 주의보가 내렸는 데 강원도는 시원합니다.

성균관대 최재봉 교수님의 특별강연. 정말 재밌었는 데 4차 산업혁명이 올까요? 페이스북의 시가총액이 삼성을 능가하던데 광고 수입이 그렇게나 엄청날까요? 많은 걸 생각하게 한 학회였습니다.

이번에도 연구년을 빌미로 회장간사, 좌장 안하며 넘어갈 뻔 하다가 특별강연 사회 맡을 뻔 한 걸 피했으나 결국 프로젝트에 쫓기는 학생 대신 논문 발표를 하고 왔습니다.

 

이번에 졸업한 김혜준 군, 선구원 군과 오사카로 졸업여행을 다녀 왔습니다. 카이유칸 옆에 있는 관람차를 탈 때 고소공포증 증상을 보이던 선구원군 HEP FIVE에 있는 관람차 탈 때는 표정이 여유롭네요.

 

이번 졸업여행은 배를 많이 타서 오사카가 물의 도시임을 실감했습니다. 밤에 탔던 도톰보리 유람선. 3개 국어?를 구사하는 가이드 아주머니의 수구리 수구리가 기억에 남습니다.

 

사진 속 뒷 모습이 김혜준 군? 첫날은 도톰보리 크루즈를 했는 데 두번째 날은 오사카 성 해자를 배로 돌아 봤습니다. 김혜준 군, 선구원 군 졸업, 취업, 진학 모두 축하합니다.

 

 

 

제가 발표하는 모습을 찍어 주셨는 데 뭔가 어색합니다.

올해 기계학회는 오랜만에 부산 BEXCO로 돌아 왔습니다.

올해는 연구년이라 여러분들이 많이 배려해 주셔서 이번에는 조직위원, 좌장 안하며 편하게 다녀 오려 했으나 김혜준 군이 취업 관련 일정이 겹쳐 제가 대신 발표하게 되는 일이...

 

 

+ Recent posts